Kyowon People/Kyowon New People

[현장실습 후기 인터뷰 - 2탄] Wells상품기획팀의 리얼 직무 후기!

인재채용팀 2020. 8. 20. 17:11

 

안녕하세요~ :D

현장실습 후기 인터뷰 2탄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에는 교원의 생활문화 사업인

Wells상품기획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강지선 매니저님의 인터뷰입니다.

강지선 매니저님의 직무 현장 속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Wells상품기획 2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강지선입니다.

 

Q. 어떤 계기로 교원그룹 현장실습에 지원하게 되었나요?

 

3학년 2학기를 마치고 4학년에 올라가기 전, 진로를 고민하던 와중에 경영적으로 실무경험을 하고 싶어

현장실습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본인이 진행한 업무가 무엇인가요?

 

웰스 상품기획 2팀에서 담당하고 있는 LED 마스크, 안마의자, 매트리스 상품군과 관련하여 웰스 제품을 분석, 이해하고 경쟁사들과의 제품, 라인업 비교 업무를 진행하였습니다. 이후에는 매트리스 신제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 뉴스, 블로그, 카페 등을 통해 브랜드별 주요 콘셉트, 전략 도출, 매트리스 관련 국내외 주요 이슈 및 시장 트렌드 도출, 고객 문제와 니즈에 대한 정의를 내려본 후 백화점, 대리점, 전시점의 방문을 통해 실제 판매되는 매트리스의 확인, 체험을 통해 신제품의 콘셉트를 설정했습니다. 이렇게 정리된 특성을 토대로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는 팀원과의 회의를 통해 웰스만의 차별화된 매트리스 사양 기획을 완성하면서 전반적인 상품기획 과정에 대해 배우고 시도해보았습니다.

 

Q. 소속된 팀과의 분위기는 어떠했나요?

 

업무 진행에 앞서 업무 이해도를 위한 자세한 설명을 제공해주시고 저의 의견을 반영하여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셨습니다. 또한, 매일 팀원분들과 함께 점심식사를 같이 하면서 업무적인 내용 외에도 인생의 선배로서 들을 수 있는 여러 조언들, 일상의 대화를 통해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 하에서 생활하였습니다.

 

Q. 두달 동안 실습하면서 가장 좋았던 것은? 

 

학교에서 이론적으로 학습한 내용이 회사에서 업무적으로 어떻게 적용되는지 실제로 확인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던 점이 좋았습니다. 실제 회의, 신제품 출시 프로젝트의 참여를 통해 수업에서 머릿속으로만 그려왔던 내용을 진행해 볼 수 있었습니다.

 

Q. 교원그룹에서 일하면서 얻은 것은 무엇인가요?

 

교원에서 현장실습을 하면서 처음으로 회사 생활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비록 온전한 회사생활이라 할 수는 없었지만 현장실습의 경험을 통해 사회적으로 더 넓은 경험을 얻게 되었습니다.

 

Q. 팀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이상 강지선 매니저님의 인터뷰였습니다~~

Wells사업에 관심 있는 분들은 더욱 눈이 가는 인터뷰였을 것 같아요.

 

교원에서 열심히 근무해주신 강지선 매니저님께 

저희도 정말 감사드립니다!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