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owon People/Kyowon New People

[드리머_신규입사자] e커머스 콘텐츠기획에 관심 있다면? 신입사원의 따끈따끈 합격 꿀팁!

인재채용팀 2021. 3. 30. 11:44

 안녕하세요. 교원 드리머(Dreamer) 2기 디지털융합사업부문 취재기자 성정은입니다. 저는 앞으로 교원그룹 디지털사업의 직무소개부터 채용정보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취재, 전달할 예정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이번 인터뷰는 교원 드리머 신입 성정은 기자가 교원그룹 신입사원 '장인정' 매니저님을 만나고 왔습니다. e커머스사업혁신팀 콘텐츠전략파트 소개부터 솔직한 신입사원 이야기, 그리고 합격 꿀팁까지 담았으니 모두~ 주목해주세요!

 


 

1. A to Z, 직무소개 - 신입사원 이야기 - 합격 꿀팁까지.

 

이번 인터뷰는 e커머스사업혁신팀 콘텐츠전략파트 장인정 매니저님과 함께 했습니다. 장인정 매니저님은 2021년 신입사원으로 교원그룹에 입사하셨습니다. 현재 콘텐츠전략파트에서 콘텐츠 기획 직무를 맡고 계십니다.

 

교원그룹의 e커머스(k멤버스,마켓85)가 신사업이며 계속해서 성장해가고 있는 만큼, 저는 이에 대한 다양한 궁금한 것들이 있었는데요. 저의 질문 리스트를 한 번 보고 가실까요?

 

 

 

 

 

*e커머스사업혁신팀 콘텐츠전략파트는 어떤 일을 할까?

* 영상 콘텐츠를 기획하는 직무, 어떤 일을 구체적으로 할까?

직무소개부터,

 

*어떤 일을 제일 처음 맡을까?

*새로운 환경, 난관은 어떻게 극복할까?

신입사원 이야기!

 

*가져야 하는 스펙은?

*어떤 전공이 도움이 될까?

*필요한 역량?

* 면접 꿀팁?

무엇보다도 신사업이고 성장해가는 중이기에 베일에 가려져 있던

e커머스사업혁신팀 콘텐츠전략파트

채용 합격 꿀팁까지!

 

 

 

 

 

모든 질문들이 해결! 된 것 보이시나요?

특히 장인정 매니저님의 따끈따끈한 합격 꿀팁들까지 - 질문에 대한 답변은 영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2. 이 모든 것을 담은 인터뷰 영상. (feat. 사전 질문)

 

앞에서 나온 모든 질문& 답변들을 이 영상에 짧고 굵게 담아보았습니다.

영상을 보시기 전, 장인정 매니저님과 진행한 간단한 사전질문& 답변들이 아래에 있습니다. 


 

 

 

 제품 판매 및 채널 활성화를 위한 e커머스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이벤트, 기획전을 홍보하는 광고 영상과 PB 상품의 광고 영상을 기획했습니다. 이외에도 유튜브 채널 운영 및 광고 집행, IP 콘텐츠 개발 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입사 전에 했던 활동들이 자연스럽게 입사 동기로 이어진 케이스입니다. 제가 속한 e커머스신업혁신팀 콘텐츠전략파트는 e커머스 영상 콘텐츠 기획 및 제작은 물론 콘텐츠를 활용한 IP 사업까지 아우르는 곳입니다. 저는 콘텐츠 제작에 대한 관심으로 대외 활동, 방송사 조연출로 근무하며 기획, 제작 등을 경험했습니다. 특히 방송사 인턴 당시, 콘텐츠에 광고와 IP 비즈니스를 접목시키는 일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제가 꾸준히 관심 가져온 일들로 덕업일치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이었고, 입사를 결정하게 된 동기입니다.

 

 

 

 

이어서 더 구체적인 질문&답변들을 보고 싶다면 위 영상으로 GO! GO!

 


카메라 앞이 어색하셨을텐데도 적극적으로 꼼꼼히 답변해주신 장인정 매니저님! 덕분에 e커머스사업혁신팀 콘텐츠전략파트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들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미래의 교원 가족분들이 이 인터뷰를 보고 좋은 정보를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디지털산업 부문 성정은 기자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