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owon People/People

[대졸공채] Wells마케팅_직무인터뷰

인재채용팀 2022. 11. 15. 10:21

 

 

 

1)    간단한 자기소개 & 공채 지원자분들에게 환영하는 한마디!

Wells마케팅팀 조윤환 파트장 & 김지혜 매니저

안녕하세요! 대졸공채 지원자 여러분, 저희는 교원그룹 Wells마케팅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조윤환 파트장, 김지혜 매니저입니다.

먼저, Wells마케팅팀에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현재 마케팅은 제품중심에서 고객중심으로, 코로나 팬데믹을 거치면서 사람과 기술의 융합을 통한 디지털 마케팅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이러한 변화 속에서 여러분들의 젊은 감각과 새로운 시각이 저희 팀에게 큰 보탬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Wells마케팅팀에서의 업무 경험이 앞으로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합니다.

 

 

 

2)    Wells마케팅팀의 직무를 소개해주세요!

 

  교원그룹의 웰스사업부는 환경가전 및 건강기능식품, 뷰티기기 등에 대한 렌탈 비즈니스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중 저희 Wells마케팅팀에서는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파트와 마케팅기획파트로 나뉘어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파트에서는 제품에 대한 홍보 및 브랜드 전략 업무를 주로 담당하고 있고 여러분이 지원하여 업무하게 될 마케팅기획파트에서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및 서비스를 관리하는 제품관리(PM: Product Management) 업무와 고객을 유지하고 유입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수행하는 고객관리(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현재 렌탈 비즈니스 시장에서는 고객을 유지하고 유입하기 위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데요, 그에 따라 제품의 특징을 알리고 제품에 대한 가격을 설정하는 일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마케팅기획파트에서는 상품기획부서, 영업부서와 함께 매월 전략적으로 운영되는 프로모션 계획을 점검하고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손익을 검토하여 적정한 가격정책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제품에 대한 판매추이와 재고현황 등을 모니터링하고 제품 라이프 사이클을 관리함으로써 회사의 수익성을 확보하는 역할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상품기획팀에서 수행하고 있는 제품기획(PP: Product Planning) 업무가 시장이 원하는 혁신 제품을 발굴하는 일이라면, 마케팅팀에서 수행하고 있는 제품관리(PM: Product Management) 업무는 성장 궤도에 오른 제품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고객과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운영방안을 개선하고 보완해 나가는 역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품 운영 및 가격의 적정성은 곧 고객 유지와 유입의 결과로 나타나는 만큼 마케팅기획파트에서 수행하고 있는 제품관리 업무와 고객관리 업무는 상호 유기적이며 밀접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3)    위의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어떤 역량이 필요한가요?

  모든 직무가 마찬가지겠지만 특히, 마케팅은 내•외부 데이터를 기반으로 모든 업무가 진행된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고객의 패턴을 분석하여 이슈를 도출해 내는 업무. 그리고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한정된 자원 안에서 최적의 방안을 이끌어 내는 업무.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데이터를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분석하여 이슈를 도출해내는 능력과 다양한 관점으로 문제를 해석하고 해결방안을 찾는 능력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관부서와의 협업이 많기 때문에 적극적인 자세와 원활한 소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있다면 좀 더 수월하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우리팀에 오면 OO을 배울 수 있다 OR 경험할 수 있다!

  Wells마케팅팀에서 업무를 하게 된다면 Wells의 비즈니스, 더 나아가 렌탈 비즈니스에 대한 “큰 숲”을 보고 경험할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렌탈 비즈니스의 근간인 고객과 계정, 그 고객을 유지하고 새로운 고객을 유입하기 위한 제품운영과 가격정책 업무를 수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모든 부서가 유기적으로 움직여 최종적으로 고객 만족을 이끌어 내기 위한 Supply Chain의 관리까지 Wells마케팅팀에서는 어느 한 부분의 최적화가 아닌 Wells사업의 전체 최적화를 위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5)    우리 팀의 미션은?

  Wells마케팅팀의 미션은 제품의 수익성 확보와 고객(계정) 확대를 통한 Wells사업의 지속 성장 기반을 만들어 나가는 것입니다.

 

- 우리의 타겟 고객을 정의하고 제품을 포지셔닝하여 고객에게 우리의 제품을 알리는 것.

-고객의 행동 유형을 분석하고 맞춤 제품을 제안하여 고객을 유지하고 충성도를 높이는 것.

-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을 관리하여 전체적인 제품의 수익성을 확보하는 것.

 

이러한 활동들을 통해 궁극적으로 고객이 좀 더 건강하고 편리한 생활을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저희 Wells마케팅팀의 미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6)    지원자에게 서류전형, 면접 시 도움될만한 Tip이 있다면?

  기업에서는 지식(Knowledge), 스킬(Skill), 태도(Attitude)를 바탕으로 직원의 역량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지식과 스킬은 개인의 노력과 함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정 수준까지 형성되는 반면 업무에 대한 책임감과 동료와의 협업, 적극적인 자세와 긍정적인 마인드는 사람의 기본 성향으로 겉으로 잘 드러나기 쉽지 않습니다.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 라는 말이 있습니다.

조직생활에 꼭 필요한 동료와의 협업 사례, 여러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 시켰던 경험 등에 대해 어필할 필요가 있고, 문제를 도출하고 솔루션을 찾았던 사례를 통해 종합적 사고와 문제해결 능력을 어필한다면 좀 더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7)    마지막으로 지원자분들께 전할 말은?

  어느 상황에서든 안 되는 이유를 찾기보다 먼저 시도해보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 나가는 것도 빠르게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의 조건이 조금 부족하더라도 과감하게 도전하여 스스로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내길 바랍니다.

  점이 연결되어 선이 되고, 선이 연결되어 면을 만들어 내는 것처럼 하나하나의 작은 점과 같은 여러분들의 소중한 경험이 나중에는 모두 연결되어 자신만의 큰 자산이 될 거라 믿습니다.

우리 인생의 최고의 날은 아직 살지 않은 날들입니다. 앞으로 맞이하게 될 여러분들의 최고의 날들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