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Wells디지털제어팀] 팀 직무를 소개합니다! / 신아연 연구원님

인재채용팀 2023. 8. 22. 16:49

안녕하세요! 교원그룹 인재채용팀입니다 :) 

Wells정수기, 안마의자, 캠핑카 등 다들 주변 혹은 광고에서 많이 보셨을거 같은데요! 

Wells디지털제어팀에서 sw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신아연 연구원님의 직무인터뷰를 시작합니다 !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Wells디지털제어팀 소프트웨어개발 파트에서 제품의 UX 개발검증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신아연 연구원 입니다. 저희 회사와 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늘 제 인터뷰가 지원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2) Wells디지털제어팀 업무를 소개해주세요
Wells디지털제어팀은 회로전장개발 파트와 소프트웨어개발 파트로 업무가 구분되어 있습니다.


회로전장개발 파트는 Main, Control, SMPS 등 하드웨어 회로 설계와 전원이 공급되어 사용하는 전기   장치들을 원하는 조건에 맞게 동작, 제어할 수 있도록 검토 설계하는 전장 설계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개발 파트는 크게 3가지 역할로 나눠 제품의 제어부를 개발/검증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제어하는 핵심 부품인 MCU(Micro Control Unit)의 프로그램(C언어) 개발 업무를 담당하는 펌웨어 개발, 개발된 제어부에 대해 시험/분석 통한 검증과 제어 표준화 업무를 담당하는 SQA , 저는 기능 검증과 UX개선 및 표준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3) 연구원님께서 수행하시는 SW개발파트는 정확히 어떤 업무를 수행하는 건가요? 
소프트웨어개발 파트에서 펌웨어 개발과 SQA 인원이 수행해야 할 업무를 좀 더 세부적으로 소개해 드리면, 제품개발 단계에서 회로, 전장, 시스템(성능) 개발 인원과 제품의 기능/성능 구현을 위해 어떻게 하드웨어와 제어를 구성할지 협의를 하고 SQA 인원은 이를 제어사양서로 정리 배포하여 펌웨어 개발 인원이 프로그램 개발 업무를 수행합니다. 
개발 업무 수행 중 발생되는 이슈 사항은 디버깅과 보완을 통해 해결하고, 시험을 통해 최적의 제어 조건을 도출하여 제품에 적용합니다.

4) 가장 기억에 남았던 프로젝트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는 웰스 더원 시스템 정수기 입니다.
국내 최초 시스템 정수기로 정수기의 본체는 싱크대에 설치되고 파우셋만 노출시켜 정수기가 차지하는 공간이 최소화 되는 장점(특징)이 있는 제품입니다. 디자인과 고객 사용성 향상을 위해 파우셋은 LCD와 휠터치를 적용 하였습니다.
개발 단계에서 크고 작은 이슈가 있었지만, 이를 하나 하나 해결하며 성취감이 컸었던 프로젝트입니다.

Wells 더원 정수기



5) 해당 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지원자가 갖췄으면 좋은 역량/경험은 무엇인가요? 

첫 째로, 끊임없는 역량개발이 필요할거 같아요. 설계 업무는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과 제품을 연구해야 합니다. 최신 기술에 대한 이해와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적용 할 수 있는 개발 역량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뻔하지만, 정말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인데요, 설계 업무에는 다양한 인력과의 원활한 소통이 필요합니다. 상품기획, 디자인, 품질, 생산 등  타팀과의 협업과 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역량을 기반으로 제품 설계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6) 우리팀에 오면 _________을 배울 수 있다  OR  경험할 수 있다!  
Wells디지털제어팀에 오면 자유로운 기술 공유/ 습득이 가능한 업무 환경이 제공되고, 다양한 경험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어, 의지만 있으면 언제든지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이 가능합니다. 

7) 우리 팀의 미션은?  
 Wells디지털제어팀의 미션은 제품의 가치 향상 및 안전성 확보 입니다.
1)고객의 요구사항 파악과 제품의 품질 개선을 위한 노력
2)시장 동향, 기술 발전 등을 끊임없이 파악하고 적용하여 더욱 경쟁력 있고 가치 있는 제품을 개발하는 것
이러한 활동들을 통해 고객이 좀 더 좋은 제품을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저희 Wells디지털제어팀의 미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8) 함께하고 싶은 팀원은 어떤 성향의 사람인가요? 
아무래도 긍정적인 태도를 가진 사람과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잘하는 사람이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하는 일과 직업에 긍지를 가지고 긍정적으로 팀원들과 소통하면서 잘 어울렸으면 합니다.  

9) 마지막으로 지원자분들께 전할 말은?
자신을 믿으세요, 자신의 능력과 가능성을 믿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상황에서든 자신의 능력을 자신감 있게 표현하고, Wells디지털제어팀에서 도전 해보세요!! 서로 자극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가며, 목표를 향해 서로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고 함께 성장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