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owon People/People

[직무전문가] '구몬기획개발' 직무를 소개합니다.

인재채용팀 2020. 6. 11. 11:47

안녕하세요! Lee매니저입니다.

오늘은 교원그룹의 교육문화 비즈니스 내 구몬사업본부(기획개발) 직무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교원그룹 구몬사업에는 회원의 접점에서 학습을 관리하는 구몬선생님이 있습니다. 구몬기획개발 직무에서는 축적된 학습데이터를 분석하여 구몬선생님들이 회원분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화사한 미소로 직무인터뷰를 진행해주신 백소희 연구원님을 소개합니다 :D

 

---------------------------------------------------------------------------------------------------------------------------------

 

 

1.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구몬 편집 2팀 백소희 연구원입니다. 201512월 구몬 영어 담당자로 입사하여, 스마트구몬 출시를 위해 20171월 관련 부서로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구몬편집2팀 스마트콘텐츠 개발 파트에서 스마트구몬 관련 다양한 App, 서비스들을 기획/개발하고 있습니다.

 

 

 

2. 담당하고 계신 직무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주세요.

 

저희 팀에서는 *스마트구몬과 연관된 학습 콘텐츠, App, 플랫폼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여러 경로로 유입되는 요구사항들을 정리하고, 필요한 App 기능과 콘텐츠들을 기획하여 유관부서에 개발을 요청합니다. 이후에는 결과물을 검수하고 오픈 후 회원들과 구몬 선생님들을 모니터링합니다.

또한, 스마트구몬의 학습 데이터를 분석/관리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스마트구몬은 출시 이후로 계속하여 방대한 학습 데이터가 축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들을 분석하고 관리하여 회원과 구몬 선생님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을 합니다.

 

 

*스마트구몬이란?

기존 종이 교재 학습지에 스마트기기(태블릿 PC,펜, K-지우개)를 결합한 학습 상품(2017년 9월 출시)

메인 학습 콘텐츠 외 e-book, 애니메이션, App 등 다양한 부가 학습 콘텐츠(프리패스)들이 있으며 1회 구몬 선생님의 가정방문을 통해 스마트 학습 관리 진행, 이를 위한 LMS, 지도 콘텐츠들을 App으로 제공함

 

 

 

3. 해당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① 사용자 이해 역량

스마트구몬은 유아, 초등, /고등, 성인 등 전 연령층이 이용하는 서비스이지만, 이 중에서도 유아와 초등 회원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학습 App, 콘텐츠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데 있어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학습을 보다 재미있고 잘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서비스를 기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면에, 여러 아이들을 지도하는 구몬 선생님들을 위한 App 기획 시에는 다양한 정보를 알기 쉽고, 가독성 있게 정리하여 제공합니다.

 

 

② 유관부서와의 소통역량

저희 팀은 화면 기획, 디자인, 개발 등 여러 유관부서와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정해진 개발 기간에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서비스를 오픈해야 하기 때문에 유관부서의 협조를 이끌어내어 프로젝트를 완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③ 새로운 업무에 대한 추진역량

나날이 발전하는 AI 기술들을 모니터링하여 스마트구몬에 적용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지 고민하는 자세 또한 저희 팀에서 필요한 역량입니다. 기존의 것을 바꾸고 새로운 일을 시도할 때는 반대도 많고 장애물도 많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하나씩 해결해 나가는 추진력이 있다면, 기획개발 직무를 수행하는데 큰 장점으로 활용될 것 같습니다.

 

 

 

 

4. 우리 팀/직무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입사 TIP은 무엇인가요?

 

저희 팀의 일하는 방식은 대부분 상호 간에 소통을 바탕으로 진행됩니다.

특히 내가 기획한 내용이 정말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는 일인가 고민이 될 때가 많은데, 파트원들과 함께 회의를 통해 여러 의견을 수렴하고 조율하며 이를 조율해 나갈 때 방향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저희 팀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언제나 환영합니다. 스마트 학습 분야 관련 경력이 있으시거나, 스마트 학습 기기를 사용해 본 경험, 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정리해두신다면 직무에 대한 이해와 업무 적응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반드시 스마트 학습 분야가 아니어도 기존 교육 시장에서의 업무, 학습 경험을 통해 새롭게 접목해보고 싶은 아이디어가 있으시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5. 구몬 편집팀(기획개발 직무)에서는 어떤 커리어 비전이 있나요?

 

최근 교육 시장은 AI 인공지능 학습으로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AI 전문가로서 비전을 키워 나갈 수 있습니다. 이제는 아이들이 정해진 커리큘럼으로 획일화된 학습을 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별 성취도와 능력에 따라 자기 주도적인 학습을 합니다.

스마트구몬 역시 학습 데이터를 분석하여 회원에게는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고, 선생님들에게는 보다 정교한 지도 방법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으며, 가능성을 열어두고 새로운 기술 적용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6. 교원그룹에 입사해서 좋은 점과 앞으로의 포부(꿈)는?

 

교육과 관련된 업무 경험을 살려 다양한 일을 해볼 수 있습니다.

저는 구몬 영어 담당자로 입사하여 교재를 연구하고 구몬 선생님과 현장 관리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자료를 제작하였고, 연수원에서 강의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을 기반으로 회원과 선생님들의 불편을 없애는 App 기능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민, 개발하고 동시에 축적된 학습 데이터들을 통해 더 나은 AI 기술을 접목하는 등 스마트구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